여행/하와이

자유여행으로 간 신혼여행 하와이(10) / 할레아칼라 일출

by 왕궁80 2016. 12. 23.

여행 일정

할레아칼라 국립공원에 있는 할레아칼라 휴화산은 원주 34km로 세계에서 가장 큰 분화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와이에서의 마지막 여정인 할레아칼라 일출을 보기위해 새벽 2시에 일어납니다.

마우이에서 am10:47 비행기여서 전날 미리 짐을 싸놓고 일찍 잠을 잤습니다.
"우리 새벽2시에 못일어나면 그냥 푹자고 집에 가자"라는 얘기를 하면서^^

새벽2시 알람에 눈이 떠집니다.

짐을 챙겨들고 체크아웃하고 나오니 직원분이 차를 가져다 줍니다.

이번에는 잊지 않고 팁을 챙겨드립니다.

뿌듯해집니다.

새벽 2시 30분 출발~
할레아칼라 화산 정상은 리조트에서 차로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리조트에서 출발하면서 주유게이지를 보니 렌트카회사 반납까지 모자랄 것 같아서 중간에 주유를 합니다.

셀프주유소에서 주유하는데 좀 헤매는 바람에 예정보다 조금 늦은 시간에 할레아칼라 국립 공원 입구에 도착합니다.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내는데 일출시간이 am05:37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가로등이 없고 깜깜한 산길이지만 앞차 후미등을 보면서 꼬불꼬불 따라 올라갑니다.

5시쯤 도착하니 조금씩 밝아지기 시작합니다.
차에서 내리는 순간 너무 춥습니다.
긴바지에 긴팔을 입고 있었는데도 춥습니다.
도저히 이대로는 안되겠어서 가방에서 주섬주섬 옷들을 꺼내 껴입습니다.

구름이 산 정상 아래에 펼쳐져 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일출을 기다립니다.

구름 위로 일출이 시작되면서 장관이 펼쳐집니다.

할레아칼라 정상은 3055미터 입니다.
간혹 고산증 증세가 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할레아칼라 분화구 주위에 사는 새 '츄카'가 돌아다닙니다.

할레아칼라 분화구 주위에서 자생하고 있는 멸종위기 식물 '은검초' 도 보입니다.

공항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어 산정상에서 도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구름 위를 달리다가

구름속으로 들어가니 비가 내립니다.

구름속에서 나오니 다시 해가 쨍쨍 비칩니다.

공항 인근에 도착하여 가볍게 아침을 먹기위해 버거킹에 찾습니다.

맥도날드는 하나로드에서 리조트로 돌아가는 길에 먹어보았으니까요~

너무 더워 다시 옷을 얇게 갈아입고 렌터카를 반납하고 셔틀을 타고 공항으로 갑니다.

기름이 많이 남았습니다. 아깝습니다.

나중에 알아보니 주유 추가 결제한 영수증을 렌터카 반납할때 함께 내면 환급해 준다고 합니다.

오하우 섬으로~

국내선 체크인할 때 가방은 마지막 종착지에서 받겠다고 하면서 국제선 e-티켓도 함께 보여줬습니다.

호놀룰루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비행기를 갈아타고 후쿠오카를 향해 날라갑니다.

먹고 자고 하다보니 어느새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합니다.

면세점에서 도쿄바나나와 골든카레를 사고 남은 동전으로 라멘을 사먹습니다.

혹시나 하고 라운지에 가봤더니 출국할 때 닫혀있던 라운지가 오픈되어 있어서 맥주 흡입하고 인천공항으로~

끝~

결혼 준비부터 셀프 인테리어에 신혼여행까지 쉼없이 달려왔다가 귀국 이틀만에 장염에 걸려 며칠 더 쉬었습니다.^^

신혼여행은 푹 쉴수 있는데 가세요.
하와이는 모험의 섬입니다.^^

그래서 2달 후 두번째 신혼여행을 떠납니다.
푹 쉴수 있는 몰디브로~

마우이를 다시 오면 하나로드를 향해 새벽 일찍 출발하여 모든 포인트를 다 봐야겠으며, 헬기투어도 꼭 해보고 싶습니다.

몰디브 신혼여행 저렴한 리조트(1) / 리조트 선택하기, 몰디브 본섬 말레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갔다가 돌아와서 마침 두달 뒤가 여름휴가 기간이어서 바로 두번째 신혼여행을 계획합니다. 두번째 신혼여행지는 바로 몰디브!! 몰디브로 가기로 정하고 리조트를 알아보

kingdom80.tistory.com

유익하게 보셨다면 공감 한번 꾸우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