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베이징

경유로 즐기는 베이징 여행 1탄(1) / 공항-시내 공항고속철도

by 왕궁80 2016. 8. 31.

여행 일정

싱가포르로 가는 비행기편이 베이징을 경유하여 베이징에서 짧은 관광을 하기 위해 12시간 정도의 경유편을 선택합니다.

경유하는 지역에서 잠깐 머물때는 최소한의 짐만 가지고 다니는 것이 편합니다.

출국할 때 캐리어는 최종목적지에서 받겠다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도착!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

(공항터미널3기준)

중국의 경우 24시간 이내 체류는 무비자로 방문이 가능합니다.

비행기에서 내려 면세구역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외부로 나가는 심사대가 있으며,

여권과 24시간 이내 탑승 비행기 티켓만 보여주면 바로 통과 할 수 있습니다.

택시의 경우 바가지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빈번하고 공항에서 시내 들어가는 도로가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번거롭지 않고 쉽게 탑승할 수 있으며 빠르게 시내에 도착할 수 있는 공항고속전철을 추천합니다.

입국홀에서 나오면 교통편에 대한 이동 경로가 바닥표시와 표지판(영어,한자)으로 잘 나타나 있습니다.

택시와 공항셔틀버스 이용시에는 공항터미널 1층으로 가면 탑승 할 수 있으며,

공항고속전철은 2층에서 탑승 할 수 있습니다.

공항셔틀버스

공항셔틀버스 정류장은 1층 9번게이트 바깥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버스티켓은 1층 7번 게이트 바깥쪽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버스 운행 시간은 오전7시~자정무렵이며,

시내로 가는 버스티켓 가격은 16위안 입니다.

공항 셔틀 버스 노선도

베이징 시내 방면은 3호차를 타면 됩니다.

공항고속전철(Air Express Train)

입국홀에서 나오면 Air Express Train 안내판 따라서 2층으로 가다보면 티켓 판매소가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면 영수증과 교통카드를 주는데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개찰구를 통과하여 탑승하면 됩니다.

운행 시간은 오전6시20분~저녁10시50분 이며,

티켓 가격은 25위안 입니다.

공항고속전철은

Terminal3역 - Terminal2역 - Sanyuanqiao역 - Dongzhimen역 네 개의 역을 순환하는데

출발지인 Terminal3역에서 시내 중심과 제일 가까운 Dongzhimen역까지 대략 30분정도 소요됩니다.

베이징 지하철 노선도

이제 왕푸징 거리, 경산공원을 갑니다.

경유로 즐기는 베이징 여행 1탄(2) / 왕푸징, 경산공원, 자금성

여행 일정 왕푸징 왕푸징은 베이징의 명동으로 불리는 곳으로 Wangfuzing역 B번출구로 나오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베이징 지하철은 역에 들어갈때 마다 X-RAY 가방검색을 합니다. 짐은 최소

kingdom80.tistory.com

유익하게 보셨다면 공감 한번 꾸우욱 눌러주세요~